2024-04-27 21:15 (토)
실시간
핫뉴스
[UFC] UFC 공식 콘솔 게임 UFC 3, 2일 PS4와 Xbox One으로 정식 발매
상태바
[UFC] UFC 공식 콘솔 게임 UFC 3, 2일 PS4와 Xbox One으로 정식 발매
  • 정성욱
  • 승인 2018.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FC 3

[랭크5=정성욱 기자] 게임피아㈜(대표 정종헌, www.egamepia.com)는 EA(Electronic Arts)와 협력하여, UFC 3 PlayStation®4/XBOX ONE 버전을 2월 2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UFC 3’는 전세계에서 인정받는 종합격투기 단체인 UFC와 정식 라이선스를 체결하여 만들어진 가장 대표적인 종합격투기 게임인 ‘UFC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플레이어는 UFC에 참가하는 격투가들 중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선택하여 세계에서 가장 강함을 증명하는 것을 목표로 하게 된다.

이번 작품의 가장 두드러지는 특징은 RPM(리얼 플레이어 모션) 기술이 도입되어 생생한 격투 모션을 재현하였다는 점을 들 수 있다. 모든 움직임과 타격 콤보가 더 현실적이고, 더 신속하며, 그리고 더 묵직하게 플레이어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UFC 3 게임 화면

RPM 기술 도입을 위해 5천여개의 애니메이션이 재촬영 및 재구성되었고 플레이어는 파이터들을 조작하면서 재구성된 모션들이 사용된 이동, 공격, 콤보 연계들을 만끽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목할만한 요소로서 전작과 다르게 옥타곤 밖에서 플레이어가 내린 선택이 옥타곤 내에서의 게임 방향에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된다. 관중들의 주목을 얻고, 상대 선수의 경쟁심을 불태우기 위한 선전용 포즈 등을 결정하는 등 어떤 프로모션을 할지 또한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게 되었다.

인게임 보수를 해제하거나 테마 아이템을 수집하고 더 높은 가치의 아이템으로 교환하는 등 싱글플레이 요소 또한 풍부하다. Ultimate Team™ 모드에서는 기존 시리즈보다 더 개성적이고, 수집적인 요소들을 토대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 및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또한 Knockout, Submission Shootout, Stand & Bang, 그리고 파이터에게 무한의 체력을 부여하는 Fight Now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모드들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월 2일 국내에 정식 발매되는 PS4/XB1 UFC 3의 심의등급은 청소년 이용불가다. 게임에 관한 자세한 소식은 게임피아㈜ 블로그(http://blog.naver.com/gamepia2013)와 페이스북(http://facebook.com/egamepia)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