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핵펀치' 황인수 "KO 비결? 본능으로 싸울 뿐"
상태바
[로드FC] '핵펀치' 황인수 "KO 비결? 본능으로 싸울 뿐"
  • 유 하람
  • 승인 2018.05.0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내철을 쓰러뜨리는 황인수

황인수(24, 팀매드)는 자타가 공인하는 로드FC 미들급 최고 신성이다. 아마추어 경기 5전-프로 경기 4전을 모조리 1라운드 KO로 끝냈다. 매번 '이번에는 힘들다'는 말을 들었지만 어느덧 그의 1라운드 KO 컬렉션엔 김내철, 박정교 등 베테랑 타격가들도 수집됐다. 황인수는 "의심은 날 자극한다"며 검증론에 대한 도전적인 자세를 내비쳤다.


타격으로만 경기를 끝낸 탓에 그라운드 능력에 대한 의문이 제기되지만 그에도 황인수는 자신감이 넘친다. 그는 "팀 자체가 그라운드 훈련을 많이 하고 잘하는 선수들이 많아 자연스럽게 실력이 늘었다"며 "나는 쉽게 넘어가지 않는다"고 말했다. 실제로 그는경기 중 한 번도 테이크다운을 당한 적이 없다. 상대가 레슬링이 주특기인 양해준(30, 팀파시)이라도 자신 있다고 말한다.


한편 귀신 같은 KO 펀치의 비결을 묻자 황인수는 "나는 본능적으로 싸운다"고 답했다. 상대방이 잘하는 공격만 막고 본능으로 싸운다는 그는 "원래 치고 박는 싸움을 좋아한다"며 항상 3라운드 혈투를 준비한다고 한다. "1라운드에 KO 시킬 생각으로 경기를 하는 게 아니라 하다 보니까 그렇게 됐다며 그는 웃으며 말했다.

황인수는 7월 28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열리는 XIAOMI ROAD FC 048에서 '헝그리' 양해준과 대결한다. 미들급 챔피언 챔피언 차정환과의 타이틀전을 원했지만차정환은 같은 날 미들급 잠정 챔피언 최영과 통합 타이틀전을 치른다.


이에 대해 황인수는 "차정환 선수와 하고 싶었는데 타이틀전을 하시게 됐다"며 아쉬움을 표했다. 그러면서도 "그 기간에 쉬는 것보다 나도 경기를 하는게 좋다고 생각했다. 준비 잘 해 이번에도 좋은 경기를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차정환과 최영의 대결에 대해서는 "누가 이길지 모르겠다"면서도 차정환 승리를 바라는 마음을 내비쳤다. 황인수는 "내가 차정환 선수와의 대결을 원해왔으니 차정환 선수가 이겨서 나랑 타이틀전을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덧붙여 황인수는 조심스럽게 승리가 절실한 또 하나의 이유가 있다고 전했다.


최근에 할머니가 돌아가셨다살아계실 때 나를 많이 아껴주시고사랑해주셨다이번 경기에서 반드시 이겨서 할머니께 승리를 바치고 싶다하늘에서 손자가 이기는 모습을 보고 기뻐하셨으면 좋겠다


한편 기원빈이 소속되어 있는 ROAD FC는 역대 최고의 상금, 100만 달러가 걸린 ‘ROAD TO A-SOL’을 4강전까지 진행했다샤밀 자브로프와 만수르 바르나위가 결승에 진출했다두 파이터의 대결에서 이긴 승자는 끝판왕’ 권아솔과 마지막 승부를 벌인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XIAOMI ROAD FC 047 2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아오르꺼러 VS 김재훈]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마이티 모 VS 길버트 아이블]


[무제한급 가비 가르시아 VS 베로니카 푸티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올리 톰슨 VS 덩 챠오롱]


[무제한급 그랑프리 8강 크리스 바넷 VS 알렉산드루 룬구]



[XIAOMI ROAD FC 047 1부 / 5월 12일 중국 북경 캐딜락 아레나]


[무제한급 그랑프리 리저브 매치 후지타 카즈유키 VS 공한동]


[-72kg 계약체중 바오인창 VS 사사키 신지]


[밴텀급 라모나 파스쿠얼 VS 쿠마가이 마리나]


[라이트급 기원빈 VS 티라윳 카오랏]


[-72kg 계약체중 바오시리구렁 VS 브루노 미란다]



[XIAOMI ROAD FC 048 / 7월 28일 원주 종합체육관]


[미들급 통합 타이틀전 차정환 VS 최영]


[미들급 황인수 VS 양해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