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15 (토)
실시간
핫뉴스
[AFC] '스나이퍼' 김회길 "UFC 하빕과 똑같이 싸울 것"
상태바
[AFC] '스나이퍼' 김회길 "UFC 하빕과 똑같이 싸울 것"
  • 유 하람
  • 승인 2018.12.04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석현 vs 김회길

[랭크5=유하람 기자] '스나이퍼김회길(29, 레드훅) '세계최초 자선 격투대회엔젤스파이팅 챔피언십(이하 AFC) 연말 빅이벤트에 데뷔전을 치룬다김회길은 내달 17일 월요일김정균은 서울 강서구 화곡동 KBS 아레나에서 열리는 "AFC 09& 별들의 전쟁 SEASON 2"에서 '팀매드 비밀병기고석현(26, 팀매드 부산)과 격돌한다.

2경기 종합 5 2라운드 -77kg 웰터급 매치에 참가하는 김회길은 육군 장교 출신으로  '소사이어티 게임2'에서 승리만 바라보는 야심가의 컨셉으로 송곳 같은 직설과 단호함을 선보이며 대중에게 알려진 인물이다상대 고석현은 대한민국 명문 격투팀 팀매드 소속으로 2 1패를 기록하고 있으며긴 리치를 이용한 날카로운 킥과 타격 컴비네이션이 뛰어나다최근 국내 종합 격투무대에서 1승을 거둔 신예 파이터로 알려졌다.

김회길은 "난 어린 시절부터 격투기를 접했다태권도와 유도용무도를 익힌 뒤직업 군인으로 특수부대에서 2 4개월간 생활했다군 제대 후 본격적으로 격투가로 데뷔하려 했지만무릎 수술로 잠시 미뤄졌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10월 국내 중소 대회에서 2 2 KO승을 거뒀다" "최근 많은 분들은 날 모델로 기억한다내가 모델이란 직업을 택한 이유는 바로 격투가가 되기 위해서였다모델로써 번 수익 모두 격투가의 꿈을 향한 자금으로 사용했다"고 토로했다.

김회길은 "이번 시합에 특별한 전략은 없다실수만 하지 말자라는 생각만 할 뿐이다. UFC 하빕처럼 AFC 김회길처럼 시합에 임할 것이다. AFC 웰터급 챔피언을 목표로 행진할 것이며미들급과 함께 활동하는 두 체급 챔피언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내달 17일 월요일서울 강서구 화곡동 KBS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AFC 09 & 별들의 전쟁 SEASON 2’의 메인 이벤트로 '입식 혁명가노재길의 엔젤스파이팅 입식 라이트급 챔피언 방어전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직쏘문기범의 페더급 AFC 챔피언 방어전과 '코리안 베어임준수와 '명승사자명현만의 한국 베테랑들의 스페셜 매치가 열린다.

또한, '유도 파이터이상수가 현 AFC 무제한급 챔피언 '키르기스스탄 괴물틸렉 즈예베코브(30, 파이터 KG)와 격돌하며, '다크호스이민구, '슈퍼루키송영재, '더 커멘더김률, '팀매드 비밀병기고석현 등AFC 신세력들이 참가한다.

한편, "AFC 09& 별들의 전쟁 SEASON 2"의 입장 수익금은 삼성서울병원과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희귀난치병 환아 및 저소득층 어린이들에게 전달되며, KBS N 스포츠를 통해 생방송 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