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로드FC, 벤 헨더슨 영입에 관심, 2억원 배팅!
상태바
로드FC, 벤 헨더슨 영입에 관심, 2억원 배팅!
  • RANK5
  • 승인 2015.12.01 0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 헨더슨

로드FC가 '김치 파이터' 벤 헨더슨(32) 영입에 관심을 보였다. 로드FC는 벤 헨더슨 영입에 관심을 보이며 한 경기 파이트머니 20만 달러 조건으로 계약할 의사가 있다고 밝혔다.


지난 28일, 잠실 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UFC 파이트 나이트 서울 대회'에서 벤 헨더슨은 호르혜 마스비달에게 판정승을 거두었다. 서울 대회가 UFC 계약 마지막 경기였던 벤 헨더선은 경기후 기자회견에서 향후 거취에 대해다음 행보는 확실치 않으나 UFC에서 선수 생활을 마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UFC에서 은퇴를 하고 싶다는 벤 헨더슨이지만 그의 말에는 타 단체에 대해서도 열려 있다는 뜻도 포함되었다. 그는 곧 '이 시장을 시험해보고 싶다'는 말로 UFC 뿐만 아니라 타 단체와의 협상도 가능하는 속내를 내비쳤다.


벤 헨더슨의 마음을 읽고 바로 반응한 곳은 한국 MMA 단체 로드FC. 로드FC는 20만달러라는 구체적인 금액까지 내걸며 벤 헨더슨 영입에 적극적인 모습이다.


로드FC 관계자는"벤 헨더슨이 90일 동안 UFC와 우선 협상을 마치면 자유 계약 선수(FA)가 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그는 다른 시장을 시험하고 싶다고 말했다. 로드FC는 헨더슨과 한 경기 파이트머니 20만 달러(약 2억3000만 원) 조건으로 계약할 의사가 있다는 것을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 벤 헨더슨과 재계약 우선 협상권을 가진 곳은 UFC다. 타단체의 조건이 UFC가 제시한 조건보다 좋지 않을 경우 헨더슨은무조건 UFC와 재계약해야 하는 상황으로 알려졌다.만약 로드FC 등 다른 단체의 조건이 UFC의 조건보다 우위면, 헨더슨의 거취는 그의 선택에 달렸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