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7 07:34 (수)
실시간
핫뉴스
[UFC] 코너 맥그리거 랭킹 불만 표출 "'콩대가리' 포이리에가 왜 나보다 높아?"
상태바
[UFC] 코너 맥그리거 랭킹 불만 표출 "'콩대가리' 포이리에가 왜 나보다 높아?"
  • 이학로 통신원
  • 승인 2020.05.0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너 맥그리거
코너 맥그리거

[랭크5=이학로 통신원] 코너 맥그리거(31, 아일랜드/SBG 아일랜드)가 새로 발표된 UFC 라이트급 랭킹에 불만을 표출했다.

새로 발표된 라이트급에는 챔피언인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1, 러시아/아메리칸 킥복싱 아카데미)을 이어 토니 퍼거슨(미국, 36/팀 데스 클러치)이 1위에 기록되어 있고 그리고 더스틴 포이리에(31, 미국/아메리칸 탑 팀)가 2위로 나타나 있다. 맥그리거는 포이리에 뒤인 랭킹 3위에 올랐다.

하지만 맥그리거와 포이리에는 과거에 서로를 마주친 적이 있다. 2014년 첫 번째 대결 당시 맥그리거는 UFC 148에서 포이리에를 상대로 1라운드 1분 46초 만에 깔끔한 KO 승을 가져갔다. 살벌한 분위기와는 달리 포이리에는 웬만한 공격도 하지 못한 채 맥그리거에게 너무나도 손쉽게 경기를 내주었다.

코너 맥그리거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불만을 표출했다. 그는 "어떻게 그 '콩대가리(PEA AHEAD)'가 나보다 위에 있지? 난 당시 2년 동안 놀고먹고 하면서도 그를 90초 안에 눕혀버렸다. 말도 안 되는 랭킹이다. 지켜보고 있겠다"라고 투덜거렸다.

맥그리거의 트윗
맥그리거의 트윗

그러자 포이리에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그는 맥그리거에게 "왜냐면 난 그동안 진짜배기들하고만 경기를 했지만 넌 상대방을 고르기 바빠서 그렇다."라며 정곡을 찔렀다. 그리고 팬들의 반응이 포이리에 쪽으로쏠리자 맥그리거는 자신이 올린 트윗을 지운 상태이다.

라이트급 TOP 5에 남은 선수 중 가장 합리적인 매치업은 맥그리거와 포이리에의 2차전으로 볼 수도 있다. 챔피언 하빕이 올해 가을 게이치와 퍼거슨의 대결 승자를 맞게 되는 가운데 맥그리거는 마냥 하빕과의 대결을 기다릴 수는 없다.  아마 이번 여름에는 맥그리거의 상대가 정해질 듯해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