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4 23:12 (월)
실시간
핫뉴스
소방관 체력왕과 우슈 국가대표가 대결하면? 로드FC 059
상태바
소방관 체력왕과 우슈 국가대표가 대결하면? 로드FC 059
  • 김상기 기자
  • 승인 2021.08.20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동국
신동국

[랭크파이브=김상기 기자] ROAD FC 공식 유튜브 채널 '킴앤정TV'에서 ‘소방관 파이터’ 신동국(40, 원주 로드짐)과 ‘우슈 세계 챔피언’ 박승모(28, 팀 지니어스)를 만났다.

19일 신동국과 박승모의 인터뷰 영상이 업로드 됐다. ROAD FC 정문홍 회장과 박상민 부대표가 9월 4일 대결을 앞둔 두 파이터를 미리 만나 대회 준비 상황과 함께 킥 대결을 진행, 경기에 대한 흥미를 끌어올렸다.

신동국은 2009년 소방왕 선발대회에서 우승할 정도로 최고의 피지컬을 가진 파이터다. 종합격투기 프로 선수로 데뷔한 후에도 강한 힘과 체력을 바탕으로 프로 선수들을 꺾어왔다.

신동국은 “전국에 소방관이 6만명 가까이 되는데, (소방왕은) 그 중에서 1명을 선발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민 부대표는 “소방 대원들은 거의 특수부대 출신 아닌가?”라는 질문을 던졌고, 신동국은 “맞다. 특전사로 5년 3개월 근무하면서 UDT/SEAL 6개월 교육도 수료했다. 6개월간 이라크 평화유지군 파병 생활을 했다. 전역을 한 다음에는 지금 13년차 구조대원으로 소방관 생활을 하고 있다.”고 답했다.

UDT/SEAL 얘기가 나오자 정문홍 회장은 “이근 대위가 한 것?”이라며 질문했다. 신동국은 “이근 대위는 내 후배”라고 말했다.

박승모의 하이킥 Ⓒ정성욱 기자
박승모의 하이킥 Ⓒ정성욱 기자

박승모도 만만치 않았다. “국가대표 생활하면서 우슈 세계 선수권대회 은메달 2개, 산타 월드컵 금메달, 아시아 대회 동메달을 땄다.”며 자신의 운동 커리어를 얘기했다.

두 파이터의 신경전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신동국이 “이번에 내가 이기면 박승모 선수보다 내가 더 잘 싸우는 것 아닌가?”라며 “박승모 선수가 커리어가 더 대단한 선수니까 나한테 지게 되면 나보다 더 잃을 게 많을 거라 생각해서 부담이 없다.”고 말했다.

박승모는 “신동국 선수는 패기도 좋고, 체력도 좋고, 맷집도 좋은 선수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타격이나 레슬링에 정교한 부분이 없다고 생각한다. 내 타격에도 버틸 수 있을지 좋은 경기 가졌으면 좋겠다”고 맞받아쳤다.

가벼운 설전(?)을 벌인 뒤 신동국과 박승모는 킥 대결을 진행했다. 9월 4일 경기에 앞서 서로의 킥 실력은 간단히 체크했다. 킥은 옆차기, 뒤돌려차기 그리고 본인의 주특기까지 총 3개로 진행됐다. 킥 대결의 모습은 킴앤정TV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로드몰 ROAD FC 059는 9월 4일 원주 합체육관에서 개최되며, 티켓은 인터파크티켓에서 판매 중이다.

[로드몰 ROAD FC 059 2부 /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
[-65.5kg 페더급 타이틀 매치 김수철 VS 박해진]
[-48kg 아톰급 타이틀 매치 박정은 VS 심유리]
[-70kg 라이트급 신동국 VS 박승모]
[무제한급 류기훈 VS 배동현]
[-57kg 플라이급 이정현 VS 김영한]

[로드몰 ROAD FC 059 1부 / 9월 4일 원주 종합체육관]
[-61.5kg 밴텀급 장대영 VS 고기원]
[-72kg 계약체중 여제우 VS 소얏트]
[-61.5kg 밴텀급 유재남 VS 고동혁]
[-63kg 계약체중 박재성 VS 김현우]
[-53kg 계약체중 신유진 VS 이은정]
[-70kg 라이트급 이한용 VS 신윤서]
[-63kg 계약체중 박민수 VS 이신우]

[로드몰 ROAD FC 060 / 12월 서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