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21:15 (토)
실시간
핫뉴스
밴텀급 신성 맞대결…손도건, 'TFC 13'서 도선욱과 격돌
상태바
밴텀급 신성 맞대결…손도건, 'TFC 13'서 도선욱과 격돌
  • RANK5
  • 승인 2016.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도건과 도선욱

'샷건' 손도건(25, MOB)이 무에타이 선수 출신의 도선욱(31, 팀 크레이지)을 만난다.

TFC는 "11월 5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TFC 13'에서 손도건과 도선욱이 밴텀급매치를 벌인다. 이밖에 격투팬들의 흥미를 유발할 대진들을 차례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TFC 페더급 챔피언 최승우의 훈련 파트너인 손도건은 프로 전 경기를 TFC에서 치렀다. 안정현, 이준용에게 패했지만 지난 5월 'TFC 11'에서 전형주를 하이킥에 이은 파운딩으로 제압하며 프로 첫 승을 신고했다. 다이내믹한 타격을 갖춘, 주목 받는 밴텀급 신성이다.

도선욱도 강력한 타격가다. 프로 전적이 없어 잘 알려지진 않았지만 무에타이 대회에서 2전 전승을 기록한 바 있다. '크레이지 광' 이광희와 함께 지난해 10월 충청남도 천안에 체육관을 오픈, 틈틈이 시간을 내 이광희와 특별훈련을 진행했다.

둘 모두 무에타이 베이스로 화려한 타격전이 펼쳐질 전망이다. 물러섬 없는 난타전으로 대회의 불을 지피겠다고 자신하고 있다.

손도건-도선욱戰이 펼쳐지는 'TFC 13'에서는 김동규-김승구, 소재현-박경호의 밴텀급매치 등도 치러진다. 밴텀급 경기가 많은 만큼 대회 종료 후 타이틀 전선의 윤곽이 드러날 것으로 보인다. 밴텀급 로스터가 40명이 넘는다. 패자는 먼 길을 돌아갈 수밖에 없다.

TFC는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이 허용된다. 방송경기인 메인카드와 비방송경기인 언더카드로 분리된다. SPOTV+에서 생중계되며,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3

2016년 11월 5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밴텀급매치] 김동규 vs. 김승구

[밴텀급매치] 소재현 vs. 박경호

[밴텀급매치] 손도건 vs. 도선욱

[미들급매치] 유영우 vs. 최재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