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임병희, 日자객 상대로 3연승 도전
상태바
임병희, 日자객 상대로 3연승 도전
  • 정성욱
  • 승인 2017.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병희(좌측)와 나카무라 요시후미 ⓒTFC
임병희(좌측)와 나카무라 요시후미 ⓒTFC

[랭크5=정성욱 기자] TFC 2연승의 페더급 파이터 임병희(20, 익스트림컴뱃)가 '주니어' 나카무라 요시후미(28, 일본)를 상대로 다시 한일전을 치른다.

TFC는 "일취월장한 기량을 뽐내고 있는 임병희가 3월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에서 열리는 'TFC 14'에 출전해 강자 나카무라와 페더급 경기를 펼친다. 치열하고 화끈한 한·일戰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임병희는 3연속 넘버링 이벤트 출전을 앞두고 있다. 지난해 3월 TFC 데뷔전(TFC 10)에서 정한국과 박빙의 승부 끝에 판정패를 맛봤다. 이후 경기 감각을 찾았다며 잦은 출전을 원했던 그는 9월 'TFC 12'에서 김성현을 펀치로, 11월 'TFC 13'에서 일본의 이데타 타카히로를 니킥으로 TKO시키며 향상된 타격 능력을 과시했다.

사쿠라이 '마하' 하야토의 제자인 나카무라는 체급 내에서 큰 편은 아니지만 지칠 줄 모르는 체력과 탁월한 서브미션 능력을 바탕으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UFC 출신의 우노 카오루, 오미가와 미치히로 등과 자웅을 겨룬 바 있으며, 국내 파이터 김운겸-김재경을 초크로 제압하기도 했다.

나카무라는 'TFC 13'에서 '매드 조커' 조성원과 맞붙었다. 경기 초반 조성원이 앞서는 듯 보였으나 후반으로 갈수록 베테랑 나카무라가 저력을 발휘, 둘은 승부를 내지 못하고 무승부를 기록했다.

나카무라는 승리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다. TFC 데뷔전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해 아쉬움을 나타낸 그는 이번에야말로 자신의 진가를 보여주겠다며 TFC 페더급 파이터들에게 긴장하라고 으름장을 놨다.

TFC는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은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과 사커킥, 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국내 최대 스포츠 채널 SPOTV+에서 생중계되며,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일본 아베마 TV에서도 라이브로 볼 수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4- 최승우 vs. 김재웅
2017년 3월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메인카드-
[페더급 타이틀매치] 최승우 vs. 김재웅
[라이트급 토너먼트 결승] 최우혁 vs. 오호택
[페더급매치] 임병희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여성부 -51kg 계약체중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밴텀급매치] 황영진 vs. 김동규

-언더카드-
[-58.5kg 계약체중매치] 김규성 vs. 이민주
[웰터급매치] 김형주 vs. 네마툴라
[웰터급매치] 안재영 vs. 박건환
[밴텀급매치] 김승구 vs. 박태웅
[페더급매치] 정상호 vs. 홍준영
[밴텀급매치] 차범준 vs. 윤진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