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5 16:12 (월)
실시간
핫뉴스
TFC 데뷔 차범준 "축제 같은 경기, 명승부 만들고파"
상태바
TFC 데뷔 차범준 "축제 같은 경기, 명승부 만들고파"
  • 정성욱
  • 승인 2017.02.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범준 ⓒTFC
차범준 ⓒTFC

[랭크5=정성욱 기자] 프로 첫 데뷔이자 TFC 첫 경기를 앞둔 신성 차범준(19, 팀에이스)은 신인 답지 않게 자신감이 넘친다. 이번 경기를 "축제처럼 재밌게 즐길 것"이라며 여유로움까지 내비쳤다.

차범준은 다음 달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구 88체육관)에서 열리는 'TFC 14'에서 프로 데뷔전을 치른다. 상대 윤진수(23, 큐브MMA)와 이벤트의 포문을 연다.

윤진수에 대해 차범준은 "주짓수 실력도 뛰어나고 타격에서 거침이 없는 것 같다. 그라운드 싸움을 경계하고 있다. 타격 훈련을 중심으로 전 영역을 고루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데뷔전을 앞둔 차범준은 TFC 아마리그에서 6승 1패라는 훌륭한 성적을 기록했다. 167cm로 신장이 큰 편은 아니나, 테이크다운에 이은 서브미션 결정력이 뛰어나다. 특히 암록에 특화돼있다. 6승 중 3승이 암록에 의한 승이다. 2015년부터 꾸준히 임팩트있는 경기력을 선보인 신예 차범준에게 주최측은 넘버링 대회 출전권을 부여했다.

172cm의 윤진수는 프로 전적 1승 1패를 기록 중이다. 타 단체에서 서브미션패한 뒤 지난해 10월 'TFC 드림 1'에서 우정우와 격돌할 예정이었으나 훈련 중 부상을 입어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지난해 말 중국에서 열린 정무문 대회에서 쑨롱칭에게 1라운드 리어네이키드 초크승을 거뒀다.

윤진수는 신경섬유종증을 앓고 있지만 경기를 하는데 전혀 지장이 없다고 한다. "초등학교 입학 전 병을 앓기 시작했다. 두 번의 수술을 진행했다. 운동하는 데 전혀 지장이 없다. 시력도 나쁘지 않은 편"이라고 밝혔다.

차범준은 "난 올라운더다. 어떤 식으로 흘러가도 상관없다. 상대도 빼지 않고 재밌게 놀았으면 한다. 앞으로 치를 한 경기 한 경기에서 화끈한 모습을 선보여 '명승부 제조기'라는 별명을 갖고 싶다. 후회 없는 경기할 테니, 앞으로 내 이름 꼭 기억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둘 모두 전 영역에서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다. 타격이면 타격, 그래플링이면 그래플링 등 어떤 싸움이 전개돼도 반드시 승리를 따내겠다고 강조하고 있다. 오프닝매치인 만큼 장내 관중들을 들썩이게 만들겠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끝으로 차범준은 "현 체중은 69kg. 컨디션은 최상이다. 부담감은 전혀 없다. 기술훈련과 기본기를 더 갈고닦으면서 기간을 길게 정하고 천천히 감량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차범준·윤진수가 포문을 여는 'TFC 14'의 메인이벤트는 최승우-김재웅의 페더급 타이틀전이며, 코메인이벤트는 페더급 톱컨텐더 코리안탑팀 이민구와 부산 팀매드 정한국의 명문팀 자존심 대결이다.

이밖에도 '종로 코뿔소' 김두환의 복귀전, 서예담-서지연의 여성부 경기, 독설을 주고받은 황영진·김동규의 2차전 등이 펼쳐진다. UFC 페더급 공식랭킹 7위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객원 해설로 참여한다. 해설위원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TFC는 세계 최고의 종합격투기 단체 UFC와 동일하게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치러진다. 팔꿈치 공격은 허용되며, 그라운드 안면 니킥과 사커킥, 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국내 최대 스포츠 채널 SPOTV+에서 생중계되며,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4- 최승우 vs. 김재웅
2017년 3월 18일 서울 강서구 KBS스포츠월드(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메인카드-
[페더급 타이틀매치] 최승우 vs. 김재웅
[페더급매치] 이민구 vs. 정한국
[페더급매치] 임병희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라이트헤비급매치] 김두환 vs. 라마잔 무카일로프
[여성부 -51kg 계약체중매치] 서예담 vs. 서지연
[페더급매치] 윤태승 vs. 타카하시 켄지로
[밴텀급매치] 황영진 vs. 김동규

-언더카드-
[-58.5kg 계약체중매치] 김규성 vs. 이민주
[웰터급매치] 안재영 vs. 박건환
[웰터급매치] 김형주 vs. 네마툴라
[밴텀급매치] 김승구 vs. 박태웅
[페더급매치] 정상호 vs. 홍준영
[밴텀급매치] 차범준 vs. 윤진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