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2 16:04 (목)
실시간
핫뉴스
UFC 그레고리 로드리게스 "박준용은 쉽지 않은 상대"
상태바
UFC 그레고리 로드리게스 "박준용은 쉽지 않은 상대"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1.10.21 16: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펀치를 치는 그레고리 로드리게스 Ⓒ Jeff Bottari/Zuffa LLC
펀치를 치는 그레고리 로드리게스 Ⓒ Jeff Bottari/Zuffa LLC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박준용은 쉽지 않은 상대다." 그레고리 로드리게스(29, 브라질)가 UFC 공식 인터뷰를 통해 한 이야기다. 박준용과 로드리게스는 10월 24일(한국시간) 열리는 'UFC Fight Night: 코스타 vs 베토리’에서 대결한다.

로드리게스는 UFC 신입이다. 올해 6월 UFC 데뷔전에서 판정승을 거둔 후 이번에 두 번째 경기를 갖는다. UFC 3연승을 거두고 있는 박준용이 UFC 경험이나 실적 면에서 앞선다. 

로드리게스는 "이번 대회는 UFC 두 번째 경기다. 박준용은 쉽지 않은 상대"라며 "박준용에게 많은 타격을 가할 수 있지만 (그라운드 시) 박준용이 상위 포지션에 있어도 상관없다. 나는 그가 3연승을 달리고 있다는 것도 알고 있다. 그렇지만 나는 나 자신을 잘 알고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다. 나는 준비됐다"라고 다른 한편으론 자신감을 보였다.

13전의 로드리게스는 2014년에 처음 종합격투기 무대를 밟았다. 8살에 주짓수를 시작해  8번의 브라질 내셔널 챔피언을 지냈고 보라 띠에선 세계 챔피언에 오르기도 했다. 집안이 가난했던 로드리게스에겐 종합격투기 입성은 필연이었다. 돈을 벌어야 했다. 물론 부모님께서 물심 양면으로 도와주기도 했다.

종합격투기를 시작하면서 많은 이들의 도움을 받았다. 자카레 소우자, 비토 벨포트, 라샤드 에반즈, 료토 마치다 등 쟁쟁한 파이터들의 도움을 통해 종합격투기에서 활약할 수 있었다. 

물론 UFC에 쉽게 입성하진 못했다. 작년 9월 데이나 화이트 컨텐더 시리즈에 출전했지만 1라운드에 KO를 당했다. 종합격투기를 그만두려는 생각까지 했다. 하지만 스탠퍼드 MMA의 수석 트레이너 헨리 후프트의 권유로 팀을 옮겼다. 이후에 LFC 미들급 토너먼트에 출전해 두 경기에서 모두 1라운드 KO 승을 거뒀고 벨트를 허리에 감았다. 좋은 경기를 펼친 로드리게스에게 UFC가 손을 내밀었고 데뷔전에서 승리를 거두며 성공적으로 UFC에 입성했다. 

그에겐 어떤 변화가 있었을까? 로드리게스는 경기 15분(3분 5라운드)을 통해 경기를 향상하는 것이 비결이라고 말했다. 그는 "파이터로서 나의 철학은 케이지 안에 들어가서, 15분 동안 내 경기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물론 피니시 승리도 노리지만 서두르지는 않는다. 정신을 똑바로 차리면, 차근차근할 수 있다. 나는 앤더슨 실바와도 함께 훈련을 많이 해왔고, 내 경기력을 향상시키는 법을 배우려고 했다. 인내심이 제일 중요하다. 언젠가 벨트를 걸고 싸우게 된다면, 다른 사람이 될 필요가 있다. 나 자신을 통제할 수 있어야 한다. 그게 정신력 싸움이다. 발전할 수 있는 핵심"이라고 답했다.

이번 박준용과의 대결에서 로드리게스는 '멋진 싸움'을 하고자 한다. 그는 "샌퍼드 MMA 팀과 함께 했던 모든 것을 보여주고 싶다. 나의 모든 것을 옥타곤에서 쏟고 올 것이다. 정말 멋진 싸움이 될 것 같다. 박준용을 상대로 타격 기회를 노리며 압박할 것"이라고 답했다.

타격전만을 예상하지 않는다. 주짓수 월드 챔피언 출신의 선수답게 그라운드에 관련해서도 이야기했다. 그는 "나만의 게임 플랜이 있다. 그라운드 경기가 펼쳐져도 괜찮다, 그것도 내 전문이다. 그라운드로 가도 걱정이 없기 때문에 내 타격 실력이 더 좋아지고 있다. 팬들에게 내 주짓수 실력을 보여줘야 할 것 같다. 팬들은 내가 그라운드에서 어떤 경기력을 펼칠 수 있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라고 답했다.

한편 박준용와 그레고리 로드리게스가 주먹을 맞대는 'UFC Fight Night: 코스타 vs 베토리'의 경기는 오는 24일(일) 오전 5시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메인카드부터 독점으로 만나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enri Hooft 2021-10-22 11:42:08
스탠포드mma 가 아니고 샌포드mma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