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1 17:20 (일)
실시간
핫뉴스
입식격투기 TAS, 이순신 장군의 도시 통영서 한일 대항전
상태바
입식격투기 TAS, 이순신 장군의 도시 통영서 한일 대항전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3.08.17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파이브=정성욱 기자] 입식격투기 단체 TAS(대표 김태한)가 이순신 장군의 도시 통영서 한일 대항전을 연다. 9월 2일 경남 통영 북신동에 위치한 충무체육관에서 '한일국가대항'이란 부제로 14번째 넘버링 대회를 개최한다.

TAS는 부산을 기반으로 하는 입식격투기 단체로 경남권 입식격투기로 다수의 프로 입식격투기 선수들을 길러냈다. 이번 대회는 총 3일간 열리며 토요일을 시작으로 일요일까지 4개 리그(스포팅,스타팅,라이징,TAS메인)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번 프로 대회는 한일 대항전을 비롯해 공석이된 미들급 타이틀전 등이 진행된다. 여성 파이터 1명과 남성 파이터 3인, 총 4명의 한국, 일본 입식격투가들이 자존심을 놓고 대결한다. 특히 통영이라는 지역 특성상 한국팀은 일본 파이터에게 꼭 승리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진시준의 타이틀 반납으로 공석이 된 TAS 미들급 타이틀을 놓고 지승민(24, 광주 팀최고짐)과 최경현(33, 레어킥복싱)이 대결한다. 나이는 어리지만 전적(41전)이 많은 지승민과 나이는 많지만 상대적으로 전적(29전)이 덜한 최경현의 대결이 흥미롭다.

김태한 대표는 "TAS는 참가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다. 참가자가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하고 안전한 대회로 만족과 완성도를 높이겠다. 또한 일상에 지친 통영 시민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2층 관중석을 무료로 개방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9월 2일 경남 통영 충무체육관에서 열리는 TAS 14 메인이벤트는 네이버 스포츠와 TAS 공식 유튜브 채널로 생방송되며 STN 스포츠로 녹화중계된다. 대회의 자세한 정보는 TAS격투기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TAS 14-제4회 이순신장군배 한일국가대항 격투기대회
- 2023. 09. 02 경남 통영 충무체육관

[미들급] 최민수(JY멀티짐) vs 이상민(몬스터무에타이)
[여성 52kg] 서예담(펀멀티짐) vs 배윤진(양산 태한무에타이)
[한·일대항전 라이트급] 신기한(상주 영무) vs 카와사키 카이키(일본)
[한·일 대항전 미들급] 김현준(부산 태한무에타이) vs 아사토 코바야시(일본)
[미들급 타이틀전] 지승민(광주 팀최고) vs 최경현(레어킥복싱)
[한·일 대항전 웰터급] 김태규(통영 JY멀티짐) vs 미야기 무사시(일본)
[슈퍼미들급] 박형민(JYW체육관) vs 보부어(우즈벡)
[한·일 대항전 여성 50kg] 임유경(상주 영무) vs 야마자토 마오(일본)

라이징 TAS
- 2023. 09. 02 경남 통영 충무체육관

[고교챔피언 4강 라이트급] 박소산(김천 팀천하) vs 김동혁(부산 태한무에타이)
[라이트급] 김병수(더송짐) vs 임용근(팀라스트)
[고교챔피언 4강 라이트급] 성찬욱(산남 더송짐) vs 이윤우(팀태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