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2-01 15:13 (화)
실시간
핫뉴스
노기 그래플링 대회 SGAA 3…7월 2일 개최
상태바
노기 그래플링 대회 SGAA 3…7월 2일 개최
  • 정성욱
  • 승인 2017.06.14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기 그래플링 대회 SGAA 3회가 열린다

[랭크5=정성욱 기자] 노기(도복이 아닌 파이트 쇼츠와 래시가드를 입고하는 그래플링) 그래플링 대회  SGAA(Submission Grappling Association of Asia)가 2년만에 돌아온다. 

주최측에 따르면 "SGAA 03이 오는 7월 2일 마포아트센터 종합체육관에서 열린다. 기존  ADCC룰기반의 자체규정 노기 오픈 토너먼트와 타이틀 매치 그리고 수퍼 파이트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주짓수 대회? 그래플러들의 축제!

SGAA는 본 대회가 주짓수 수련자만을 위한것이 아니라고 말한다. 서브미션 기술을 익힌 레슬러, 비도복에 적응한 유도가, 그라운드 기술을 익힌 종합격투기 선수. 모두가 참여 할 수 있는 그래플러들의 축제라고 규정지었다. 이번 타이틀 매치와 슈퍼파이트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본 대회의 레퍼런스이자 리트머스지라고 부연한다.

[peg-image src="https://lh3.googleusercontent.com/-PnuKOPafjYA/WUCnmjyt1pI/AAAAAAAATJA/1M-KSnJ632EjzHUWESkp_PTFnAvE1tBFACCoYBhgL/s144-o/sgaa2.jpg" href="https://picasaweb.google.com/103290829129093831020/6431324548902683361#6431324548769896082" caption="SGAA 03 포스터. 프로 무대에서 서는 선수들. 마크 부조빅, 김재웅, 권배용, 장인성(좌측부터)" type="image" alt="sgaa2.jpg" image_size="900x575" ]

잠정 챔피언인 마크 부조빅은 엘리트 레슬링 베이스의 노기 그래플러다. 이에 맞서는 2회 대회 선수부 무제한급 우승자 김재웅 역시 엘리트 레슬링 베이스의 종합격투기 선수다. 슈퍼 파이트에 참가하는 권배용은 유도가 베이스인 종합격투기 선수고, 장인성은 순수한 주지떼로다. 이런 선수들이 SGAA의 지향점을 보여주며, SGAA가 그래플러들의 축제임을 반증한다.

프로는 프로답게, 생활체육은 생활체육 답게.

SGAA는 선수부를 프로 지향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선수부는 룰 부터가 프로 답게 무제약에 가깝다. 경추에 직접적인 충격을 주는 넥 크랭크류의 서브미션을 제외한 모든 기술이 허용된다. 서브미션 탈출을 위해서라면 슬램도 가능하다.

선수부 무제한급 우승자에겐 SGAA 노기 챔피언 타이틀 샷이 부여된다. 현재 잠정 노기 챔피언은 마크 부조빅이며, 2회 대회 선수부 무제한급 우승자인 김재웅이 이번 3회 대회의 타이틀 매치에서 초대 챔피언 자리를 두고 건곤일척의 승부를 벌인다. 프로답게 타이틀 매치와 슈퍼파이트에 나서는 네 명의 선수에게 소정의 파이트 머니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도핑 테스트에 대해서는 대회사의 현실을 감안해 도입을 차회로 미뤘다.





반면 일반부에는 생활체육 답게 참가 선수들의 안전에 집중할 계획이다. 구급대를 시합 당일 상주토록해 만일의 사고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세분화된 레벨과 체급으로 부상 가능성을 낮추췄다. 이번 대회 부터는 무소속의 접수를 불허하고, 선수의 교육과 통제를 책임질 수 있도록 출전 선수의 지도자를 확인하기로 했다. 심판진은 CPR(심폐소생술) 및 응급조치에 대한 교육이 예정되어 있다. 일반부 참가 선수들의 부상 예방을 중점적으로 심판교육도 계획했다. 하지만 종목 특성상 보험 가입이 되지 않는다. 참가 선수들에게 개별적으로 스포츠 보험에 가입할 것을 권장한다.

아직은 무제한급 우승자에게만 맞춰진 혜택…

입상의 성과를 낸 선수나 일반 참가자에게 주어지는 상품은 많지 않다. 무제한급 우승자에게만 혜택이 주어지는것은 아쉽다. 각 디비젼 별 무제한급 우승자에게는 스위스의 명품 도복 브랜드인 히쿠에서 SGAA 에디션 래쉬가드를 증정한다. 참가팀에게 주어지는 상품은 수플렉스 코리아가 후원한다. 종합순위 1위 팀에게는 체육관 훈련용품인 스네이크 짐로프를, 2위 팀과 3위 팀에게는 각각 12kg 불가리안백을 제공키로 했다.





SGAA는 좋은 대회로 인정 받고 흥행을 이어가면 스폰서쉽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며, 2년간의 공백을 깨고 재개하는 행사인만큼 스폰서쉽에 매달리기 보다는 원활한 진행과 선수 안전에 최우선점을 두기로 했다고 밝혔다.

SGAA 노기 챔피언쉽 03의 접수는 6월 5일 부터 시작했으며 신청 및 참가비 입금 마감일은 6월 21일 오후 23시 59분까지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출전 신청

초등부 출전신청서 (https://goo.gl/forms/TRrCafgCqIy3m99t1)
중고등부 출전신청서 (https://goo.gl/forms/Gbwvuz5oYZlTV3K12)
여성부 출전신청서 (https://goo.gl/forms/qDclfgfXwlVhjQgz1)
성인부 / 장년부 출전신청서 (https://goo.gl/forms/nGfN8E9pXOhk3mpt1)
선수부 출전신청서 (https://goo.gl/forms/9uVN6bTluZIXrBxF2)

** 접수와 문의는 SGAA의 페이스북 페이지 (http://www.facebook.com/sgaagrappling)에서만 받습니다.

대회 요강

SGAA NOGI Championship 03

주최: SGAA (Submission Grappling Association of Asia)
주관: SGAA (Submission Grappling Association of Asia)
후원: MMA스토어, ABLE, Monster-Gi, 수플레스 코리아, 히쿠, 짐마켓, MOB-PT, Muae
일시: 2017년 7월 2일 일요일 오전 9시 (계체 오전 9시 시작)

* 상세 경기 일정은 6월 30일 금요일 오후에 발표됩니다.

장소: 마포아트센터 종합체육관 (서울특별시 마포구 대흥로 20길 28)
대회규정: SGAA 노기 규정 (https://goo.gl/uuLtNH)
참가비

- 체급: 5만원
- 체급 및 무제한급: 6만원
- 초등부: 4만원

접수기간: 2017년 6월 5일 9시 - 6월 21일 23시 59분

*계좌 - 농협 302-0450-1331-01 송광빈

참가자격

- 신체 건강한 자
- 소속 체육관의 인증이 가능한 자 (무소속 참가 불허)
- 스포츠보험 가입자 (미가입시 발생한 사고 처리비용은 참가자 부담이며, 현장에서는 응급처치만 가능합니다)

관람정보

- 무료 관람
- 대회 운영 방해시 퇴장 조치될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