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TFC 18] 황영진 "존스, 생각보다 못 하더라…기싸움부터 압도하겠다"(下)
상태바
[TFC 18] 황영진 "존스, 생각보다 못 하더라…기싸움부터 압도하겠다"(下)
  • 유 하람
  • 승인 2018.04.30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랭크5=유하람 기자] PXC 밴텀급 챔피언 트레빈 존스(27, 미국령 괌)도 4연승을 달리고 있다. 2015년 필리핀 PXC에서 곽관호에게 패한 뒤 승승장구하고 있다. PXC에서 마크 아벨라르도제레미아 라비아노를 연달아 꺾었고, 2016년 11월 'PXC 55'에서 카일 아구온을 5라운드 종료 2대 판정승을 격침시키며 PXC 밴텀급 벨트를 허리에 둘렀다.


TFC 초대 밴텀급 챔피언 곽관호처럼 두 단체 챔피언에 오른 뒤 UFC에 진출하길 원한다그리고 위해선 다음 달 25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하는 'TFC 18' 메인이벤트에서 황영진(29, SHIN MMA)을 반드시 꺾어야 한다.


황영진은 존스에 대해 "레슬링뿐인 반쪽짜리 파이터 아닌가타격은 볼 게 없다존스는 소재현戰에서 제 퍼포먼스를 보여주지 못한 것 같다더 잘할 줄 알았다그때의 기량이라면 내가 분명 이긴다더 준비해야 할 것이다테이크다운은 존스만 할 수 있는 게 아니다케이지레슬링은 김명구戰을 대비해 철저하게 훈련했다존스와 그래플링 대결을 해도 자신 있다"고 설명했다.


존스는 신경전을 잘 거는 타입으로장외설전을 즐긴다이에 황영진은 "언제나 말싸움까지 환영이다같이 하고 싶다맞붙을 놓겠다나도 뺄 맘은 없다받아주겠다모든 면에서 지고 싶지 않다압도하겠다하나 밀리면 두 개세 개 밀리는 건 금방이란 걸 잘 알고 있다"고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황영진은 서울에 올라와있다정찬성이 이끄는 코리안좀비MMA에서 완벽한 몸 상태를 만들기 위해 5주간 합숙한다대회 일주일 전 고향인 대구로 내려와 막바지 체중감량을 진행할 예정이다.


"올라운더가 된 것 같다"고 하자황영진은 "완전한 올라운더라고 하기엔 레슬링 방어나 상위포지션에서 눌러놓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경기할 때마다 더 진화한다고 생각한다준비할 때마다 강해지고 있다고 느낀다.누구와 싸워도 자신 있다어떠한 핑계도 대지 않겠다"고 답했다.


황영진은 자신이 적지 않은 나이임을 잘 알고 있다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100% 기량을 발휘하기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진다는 생각은 안 한다마음가짐이 중요하다어떤 생각으로 싸우느냐에 승패가 갈린다나 자신에 대한 부담이 있긴 한다준비한 걸 어떻게 다 보여줄 수 있을까란 고민을 한다무조건 이기겠다"는 것이 그의 말.


2015년 진행된 1대 밴텀급 토너먼트에선 곽관호가 박한빈을 꺾고 초대 밴텀급 챔피언에 등극했다이후 알프테킨 오즈킬리치를 꺾고 1차 방어에 성공한 곽관호가 UFC에 진출하면서 TFC 밴텀급 챔피언은 공석이 됐다.황영진-존스戰의 승자토너먼트 우승자가 챔피언 벨트의 새 주인이 된다.


황영진은 "나 역시 챔피언에 오른 뒤 UFC에 진출하는 꿈을 꾼다곽관호의 UFC 퍼포먼스는 좋지 않았다매에는 장사가 없다난 곽관호가 구사하는 킥이나 움직임을 따라갈 수 없지만 곽관호는 내 마음가짐을 따라올 수 없다나라면 러셀 돈을 이겼다"라고 말했다.


이어 황영진은 "몸이 다치지 않으면 빠르게 방어전을 치르고 싶은 마음도 있다챔피언이 된다면 김재웅-정한국戰 승자와 붙을 것이다누가 올라오든 땡큐다재밌게 싸울 수 있는 상대다김재웅은 페더급에서 인정받고 내려온 파이터다나에겐 최승우보다 김재웅을 이길 수 있는 확실한 카드가 있다정한국은 난타전을 즐기는 펀처다즐기면서 재밌게 자웅을 겨룰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TFC 18'은 밴텀급 빅매치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前 페더급 챔피언 김재웅이 밴텀급으로 내려와 난타전에 능한 정한국을 상대한다서로 물러서지 않는 타입인 만큼 화끈한 승부가 예상된다. '빅 마우스김동규가 1년 2개월 만에 돌아와 특급레슬러 이택준을 상대한다.


TFC는 UFC와 대동소이한 룰로 진행된다팔꿈치 공격이 허용되며그라운드 안면 니킥오블리크 킥사커킥수직 엘보 등은 금지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타이틀전은 5분 5라운드로 진행된다이번 이벤트는 오후 7시 SPOTV+에서 생중계되며네이버 스포츠다음 카카오유튜브아프리카TV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TFC 18' 입장권(VIP석 220,000, S석 44,000문의는 1600-6186, 02-833-2929, 010-5400-5023에서 가능하며 사전 예약할 경우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유하람 기자 rank5yhr@gmail.com

■ TFC 18- 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2018년 5월 25(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그랜드볼룸(11)[오후 7시 SPOTV+, 네이버스포츠·다음카카오·유튜브·아프리카TV 생중계)


[밴텀급 타이틀매치황영진 vs. 트레빈 존스


[밴텀급매치김재웅 vs. 정한국


[여성부 스트로급매치서지연 vs. 박시윤


[페더급매치여승민 vs. 니시카와 야마토


[밴텀급매치김동규 vs. 이택준


[라이트급매치김태균 vs. 이영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