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1 (목)
실시간
핫뉴스
[UFC]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 홀리 홈에 헤드킥 KO승…4차 방어 성공
상태바
[UFC]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 홀리 홈에 헤드킥 KO승…4차 방어 성공
  • 정성욱
  • 승인 2019.07.0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만다 누네스

[랭크5=정성욱 기자] 6일(현지 시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UFC 239에서 챔피언 아만다 누네스(31, 브라질)가 홀리 홈(37, 미국)을 헤드킥으로 쓰러 뜨리고 여성 밴텀급 4차 방어에 성공했다.

경기 초반 두 선수는 신중했다. 홀리 홈이 공격하지 않자 누네즈가 먼저 킥으로 공격했다. 바디킥과 헤드킥으로 홀리 홈을 흔들었다. 홀리 홈의 잽에 잠시 주춤했던 누네스지만 차근 차근 공세를 멈추지 않았다.

경기 중반 누네즈는 점차 승기를 잡았다. 펀치를 뻗으며 클린치 상황으로 이어 연속 니킥을 성공했다. 곧 이어 테이크다운도 성공했지만 홀리 홈이 바로 일어섰다. 자신의 공격이 들어간다 생각한 누네즈는 펀치로 홀리 홈에게 혼란을 줬다. 왼손 잽, 오른손 펀치 페인트 공격에 움찔한 홀리 홈에게 곧이어 누네즈의 헤드킥이 들어갔고 경기는 1라운드 4분 10초에  TKO(헤드킥)로 마무리 됐다.

여성 밴텀급, 페더급 두 체급 챔피언인 아만다 누네스는 4차 방어를 성공하며 9연승을 이어갔다. 총전적 18승 4패를 기록했다. 홀리 홈은 패배함에 따라 12승 5패를 기록하게 됐다.

mr.sungchong@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