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28 13:50 (목)
실시간
핫뉴스
[UFC 부산] ‘코리안 좀비’ 정찬성 상대 ‘전 라이트급 챔피언’ 프랭키 에드가로 대체
상태바
[UFC 부산] ‘코리안 좀비’ 정찬성 상대 ‘전 라이트급 챔피언’ 프랭키 에드가로 대체
  • 정성욱 기자
  • 승인 2019.12.0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5=정성욱 기자] ‘코리안 좀비’ 정찬성(32, 코리안좀비MMA)의 상대가 프랭키 에드가(36, 미국)로 결정됐다. UFC는 6일 "무릎 부상으로 빠진 오르테가를 대체하여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 프랭키 에드가가 정찬성의 메인 이벤트 상대로 출전한다"고 밝혔다.

에드가는 1월 UFN 경기에서 밴텀급 데뷔를 앞두고 있었지만, 정찬성을 만날 기회를 택했다. 페더급 5위인 에드가는 전 UFC 라이트급 챔피언을 지낸 실력자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과는 지난해 11월 맞대결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에드가의 부상으로 만나지 못했다. 둘의 맞대결을 통해 얼마나 화끈한 경기력을 보여줄지 팬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원래 정찬성의 상대는 브라이언 오르테가였으나 ACL(전방십자인대) 부상으로 대결이 무산됐다. 이에 UFC는 빠르게 상대를 찾았고 하루도 되지 않아 프랭키 에드가를 상대로 결정했다. 

<br>

한편, UFC 부산에는 정찬성 외에도 최두호, 강경호, 마동현, 정다운, 박준용, 최승우 등 코리안 파이터들이 대거 출전한다. 라이트헤비급 랭킹 8위 볼칸 외즈데미르와 10위 알렉산더 라키치, 플라이급 4위 알렉산드레 판토자와 9위 맷 슈넬 등 TOP 10에 드는 파이터들부터, 지난 10월 싱가포르 대회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헤비급의 시릴 가네 등도 부산을 찾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