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8 20:58 (월)
실시간
핫뉴스
[ZFC] 극진가라데 정호원, 주짓수 조준용…제우스FC 004에서 격돌
상태바
[ZFC] 극진가라데 정호원, 주짓수 조준용…제우스FC 004에서 격돌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2.14 0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호원 vs 조준용
정호원 vs 조준용

[랭크5=정성욱 기자] 극진가라데 출신 파이터와 주짓수 갈 띠 파이터가 제우스 FC(이하 ZFC)에서 맞붙는다. 29일 서울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홀(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리는 '정다율 볶음짬뽕 ZFC'(회장 조인경) 004에서 '스틸맨' 정호원(31, 파라에스트라 서울)과 ‘미스터 사탄’ 조준용(25, 대구 쎈짐)이 대결한다.

정호원은 6전 2승 4패의 전적을 지닌 파이터로 극진가라데를 기반으로 한 종합격투가다. ‘스틸맨’이란 별명은 은 펀치와 맷집이 강철처럼 묵직하고, 단단하여 스승으로부터 받았다. 현재는 극진가라데 도장을 개관하여, 지도자로 제 2의 전성기를 달리고 있다.

ZFC 001에 출전해 정석찬과 대결하여 1라운드 40초만에 TKO를 당해 고배를 마신바 있다. 이후 훈련을 거듭하며 다시 일어설 기회를 노리고 있었다.

정호원은 "ZFC 1회 대회에서, 경기에서 상대방이 내 펀치에 쓰러지길래 급하게 들어가다 당했다. 정말 아쉬웠다" 라며 "경기를 붙여만 준다면 헤비급이라도 상관없이 싸우겠다. ZFC의 공무원이 되겠다"라며 출전 의지를 나타냈다. 

상대 '미스터 사탄' 조준용은 2승 7패의 파이터.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 드래곤 볼의 만화캐릭터 ‘미스터 사탄’을 닮아 붙여진 링네임이다. 작중 미스터 사탄은 최강 지구인으로 소개되어 있어, 미스터 사탄은 지구인 중에 최강이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파이팅 스타일은 그라운드를 주 무대로 삼는 그래플러다. 최근에는 주짓수 갈 띠로 승급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그라운드 게임을 보여줄 예정이다.

조준용은 "1년만에 복귀하는 경기다. 그 동안 충전할 시간을 갖고 준비한 만큼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 라며 "ZFC 라이트급 챔피언벨트는 내가 갖겠다"라고 앞으로 포부를 전했다.

한편, 제우스FC 004는 2월 29일(토) 스위스 그랜드 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TV스포츠채널 SPOTV+와 네이버 TV를 통해 오후 4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정다율 볶음짬뽕 제우스FC 004 
 -2020년 2월 29일, 스위스그랜드호텔 컨벤션홀

[확정대진]
[플라이급] 최승국 VS 커윈 탄
[스트로급] 권혜린VS카밀라 리바로라
[라이트급] 정호원 VS 조준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