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11-26 11:17 (목)
실시간
핫뉴스
코로나19 상황에도 확진자 0명…MAX FC 컨텐더리그 20 in 대구 안전 종료 선언
상태바
코로나19 상황에도 확진자 0명…MAX FC 컨텐더리그 20 in 대구 안전 종료 선언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7.17 2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체량 현장
계체량 현장

[랭크5=정성욱 기자] 코로나19 상황에 열린 '대구무에타이협회장배 MAX FC 컨텐더리그 20 in 대구'가 확진자 발생 0명을 기록하며 종료를 선언했다. MAX FC와 대구시 무에타이협회는 지난 7월 4일 대구 대백프라자에서 열린 '대구무에타이협회장배 MAX FC 컨텐더리그 20' 대회를 종료 한다고 선언했다.

대회는 4일 종료 되었으나 종료 선언을 하지 않았다. 주최측에 따르면 2주간 경과를 지켜본 본 후 선수, 세컨 등 대회 당일 왔던 이들이 코로나19 확진 상황을 보고 종료를 할 예정었다. 경기후 2주가 지났고 참가인원 가운데 확진자가 없는 것을 확인하고 대회 종료를 선언한 것이다.

주최측은 코로나19 재확산 이후 첫 대회를 준비하며 대회 전부터, 당일, 그리고 대회 후 계획을 만들어 철저한 방역을 진행했다. 임원,심판,스탭 및 선수 지도자 등 약 100여명은 2주전 개인 방역 일지표를 작성했고, 대회 당일 참관 하는 모든 인원의 명단을 확보해 대회장에 입장하는 모든 인원을 철저히 통제하고 관리했다.

또한 현장에는 앞산요양병원장인 이성억원장 및 응급구조사, 입구 통제 인원 5명이 배치 되어 입장 인원 명부 작성, 발열 체크 등을 했고 개인별 방역 지침표를 작성해 행사 기본 방역을 철저히 했다. 경기장 안에선 마스크 착용 필수, 경기 종료 후 링 소독을 진행했고 경기에 참여하지 않는 대기 인원은 명단 확보에 따른 지정석을 마련해 이동거리를 최소화 하도록 했다.

경기를 마친 후에도 선수, 세컨을 비롯한 운영진 등 명단에 있는 인원에게 2주간 자가 방역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부탁했고 2주가 지난 지금 확진자 0명이란 것을 확인했다.

MAX FC 이용복 대표는 ' 주최측인 대구광역시 무에타이협회(회장 류제석)의 철저한 준비로 대회를 잘 치루고 마무리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대회를 참고 하여 이러한 위기 상황에도 안전한 대회를 열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만들 수 있었다. 우리 격투기 선수들이 안전한 상황에서 자신을 증명 할 수 있도록 더 좋은 대회를 준비하겠다.

한편 MAX FC는 하반기 3개의 넘버링 대회를 계획 중이다. 정확한 일정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