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7 04:46 (화)
실시간
핫뉴스
[UFC] 밴텀급 5위 아순사오와 9위 가브란트, 연패 탈출 벼랑끝 매치
상태바
[UFC] 밴텀급 5위 아순사오와 9위 가브란트, 연패 탈출 벼랑끝 매치
  • 정성욱 기자
  • 승인 2020.06.04 0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랭크5=정성욱 기자] 연패 탈출을 노리는 두 남자가 옥타곤에서 격돌한다.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UFC APEX에서 열리는 UFC 250에서, 2연패의 밴텀급 랭킹 5위 하파엘 아순사오(브라질)와 3연패의 랭킹 9위 코디 가브란트(미국)가 대결한다. UFC 250은 한국시간으로 오는 7일, 오전 7시 30분 언더카드부터 메인카드까지 모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을 통해 독점 생중계될 예정이다.

전 밴텀급 챔피언인 헨리 세후도(미국)의 은퇴로 현재 타이틀은 공석이다. UFC 250 메인카드에는 밴텀급 Top 10에 속한 4명의 선수가 출전해 우위를 가린다. 이 가운데, 연패의 늪에서 탈출하기 위한 아순사오와 가브란트의 대결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밴텀급 랭킹 5위 하파엘 아순사오는 경험 많은 베테랑이다. 2017년부터 2018년까지 4연승을 내달리며 쾌조의 기세를 과시하던 아순사오였다. 하지만 2019년, 동체급 랭킹 1위 말론 모라에스(브라질)와 랭킹 4위 코리 샌드헤이건(미국)과의 대결에서 각각 서브미션과 판정패를 당해 현재 2연패 중이다. 

아순사오의 상대는 밴텀급 전 챔피언이자 랭킹 9위 코디 가브란트로 마지막 밴텀급 매치를 앞두고 있다. 최근 ESPN과 진행한 인터뷰에서 그는 “플라이급으로 전향하는 것이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UFC 데뷔 후 무패 행진을 기록하며 밴텀급의 왕좌까지 올랐던 가브란트는 2017년과 2018년 TJ 딜라쇼(미국)와 두 차례 대결했으나 모두 KO패를 당하며, 챔피언 벨트를 빼앗겼다. 특히 두 번째 맞대결에서 가브란트는 구석에 몰린 상태에서 딜라쇼의 니킥과 연이은 펀치 공격을 무너져 타이틀 벨트를 되찾는데 실패했다. 과연, 본인의 마지막 밴텀급 경기를 아름답게 마무리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연패 탈출’을 건 랭킹 5위 아순사오와 랭킹 9위 가브란트의 불꽃 튀는 승부가 예고된 UFC 250은 오는 7일(한국시간) 오전 7시 30분 언더카드부터 메인카드까지 모두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스포티비 온(SPOTV ON)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UFC 250 대진(경기순)

-언더카드
[라이트헤비급] 알론조 메니필드 vs 데빈 클락
[플라이급] 알렉스 페레즈 vs 주시에르 포미가
[미들급] 찰스 버드 vs 마키 피톨로
[미들급] 코디 스테이먼 vs 브라이언 켈러허
[미들급] 이안 헤이니쉬 vs 제랄드 머샤트
[페더급] 알렉스 카세레스 vs 체이스 후퍼

-메인카드
[밴텀급] 에디 와인랜드 vs 션 오말리
[웰터급] 닐 매그니 vs 토니 마틴
[밴텀급] 알저메인 스털링 vs 코리 샌드하겐
[밴텀급] 하파엘 아순사오 vs 코디 가브란트
[여성 페더급] 아만다 누네스 vs 펠리시아 스펜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